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결혼식 사회 대본(멘트)

생활/결혼

by 야솔아빠 2011. 9. 17. 22:42

본문

반응형
얼마전 친구 결혼식때 사용한 결혼식 사회 대본입니다.
이번이 두번째 사회인데, 첫번째 사회때는 대본을 준비하지 않고 예식장 것을 사용하다보니 너무 대본이 짧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미리 인터넷 검색을 해서 준비했습니다.

제가 너무 대본에 의존해서 읽다보니 내용은 좋았는데 진행이 딱딱했다고 합니다.^^

아참 이번에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대본을 읽었습니다.
장점은 신랑 신부 및 부모님 성암을 미리 써 놓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단점은 흰 장갑을 끼었기 때문에 스크롤을 할 때면 벗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주의 해야 할 부분은 자동잠김 모드를 해제해야 합니다. 안그러면 홈버튼을 눌러서 노트를 켜야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아이패드 노트에 정리한 내용입니다.

----------------------------------------------------------
유광배 결혼 사회 멘트

# 예식 10분전 #

밖에 계시는 하객 여러분께 잠시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잠시 후 곧 오늘의 예식이 시작될 예정이오니 참석하신 내빈 여러분께서는 식장안으로 입장하여서 신랑,신부 양측 구분없이 앞 자리부터 앉아주시고 휴대폰은 진동으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개회사 #

안녕하십니까? 저는 오늘 사회를 맞게 된 신랑의 친구 정인호 입니다.(인사)

신랑과 신부의 행복을 진심으로 바라는 한 사람으로서, 신랑의 사회 부탁에 매우 감사하며 기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신랑 만큼이나 저역시 매우 긴장되지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가 혼주님과 일가 친척 그리고 바쁘신 중에도 먼 걸음해주신 내빈 여러분들을 모신 가운데, 박병희 선생님 주례로 신랑 유백복 님의 장남 유광배 군과 신부 양윤섭 님의 장녀 양지현 양의 성스러운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 화촉점화 #

자 그럼 오늘의 성스러운 예식을 위하여 양가 어머님께서 축복의 촛불을 점화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내빈 여러분, 양가 어머님들께서 입장 하실 때, 뜨거운 박수 부탁드립니다.(배경음악) 

"양가 어머님께서는 입장해 주십시요."

오늘이 있기까지 정성으로 길러주신 부모님의 은혜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화촉점화후) 

내빈 여러분께서는 하나 된 양가 어머님께 다시 한번 큰 박수 부탁드리겠습니다. 

양가 어미님께서는 서로 마주보시고 인사를 나누어 주시기 바랍니다. 

단상 아래로 내려오셔서 내빈을 향하여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혼주석에 편안히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주례선생님 등단 #
(주례선생님 단상위에 등단한 후)
이어서 주례 선생님을 소개하겠습니다. 오늘 주례선생님께서는 
중앙중학교 교장으로 계시다가 지난 해 8월 말에, 정년퇴임 하신 박병희 선생님이십니다.
힘찬 박수로 맞아주시기 바랍니다. 

 
# 신랑 입장 #

자, 다음은 신랑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내빈 여러분께서는 뜨거운 박수로 맞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화촉점화시 박수가 모자른 것 같으면 멘트로 신랑입장전에 박수 유도)

“신랑입장!” 

당당한 발걸음으로 힘차게 들어오는 신랑에게 많은 박수 부탁드립니다. 

(박수가 약하면 박수유도를 한다. 신부 입장에서는 반드시 큰 박수 필요) 

 
# 신부 입장 #

자 이제 오늘의 주인공이자 오늘의 꽃인 신부의 우아한 입장이 있겠습니다. 아름다운 신부가 입장할때, 하객 여러분께서는 신랑입장 때 보다 두 배 이상의 뜨거운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박수를 많이 치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신부 입장! " 

 
# 신랑신부 맞절 #

다음은 내빈 여러분들과 가족 앞에서 성인의 예를 드리는 신랑 신부 맞절이 있겠습니다. 

 
# 혼인서약 및 성혼선언문 #

다음은 이 자리에 계신 내빈 여러분들 앞에서 두 사람이 결혼을 약속하는 혼인서약과 두 사람이 정식으로 부부가 되었음을 알리는 신랑 신부 성혼선언이 있겠습니다. 


# 주례말씀 #

다음은 박병희 선생님으로부터 신랑 신부가 소중하게 간직하고 평생 삶의 지표로 삼아야 할 주례사가 있겠습니다.

......... 

두 사람에 대한 따뜻한 격려와 새 가정에 귀감이 될 소중한 주례사였습니다. 인생에 좋은 가르침을 주신 주례 선생님께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 이벤트(축가) #

다음은 신랑 친구 김건 군의 축가가 있겠습니다. 오늘 축가를 불러줄 김건 군은 내년 상반기에 개봉하는 영화 촬영중에 있습니다. 그럼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

멋진 축가 감사합니다.
 

# 신랑,신부 인사 # 

이제 신랑신부가 지금까지 키워주신 양가 부모님 그리고 내빈 여러분께 감사 인사가 있겠습니다. 
 
(주례선생님 진행)

#케익커팅 #
오늘의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한 케익커팅 순서가 있겠습니다.


# 이벤트 #

행진에 앞서서 제가 미리 한국리서치에 의회를 하여 설문조사를 해봤습니다. 그 결과 신랑이 허우대만 멀쩡한 것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 자리에서 오해를 풀어 드려야 하겠죠?(잠깐 쉬고..) 그런데 신랑이 오늘 신혼여행에 너무 흥분한 나머지, 급히 달려오다 손목을 삐었다고 합니다. 신랑이 보기와 다르게 아주 약았습니다. 그래서 체력테스트는 못하겠지만, 박력테스트는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신랑은 "지현아 사랑한다!" 라고 아주 크고 우렁차게 외쳐주시고, 
신부는 "오늘밤 기대한다!" 라고 크게 외쳐주세요.
신랑 신부는 잘 들으셨나요?
박력 테스트 이므로 목소리가 작으면 더 민망한 멘트로 하겠습니다. 한번에 끝낼 수 있도록 신랑 신부 숨 크게 들이마시고 준비해 주세요. 시작!

(핑계대면서 한번더 한다)
신랑 마이크 빌려줄까요?? 아침일찍 일어나서 밥 못먹은 것은 알겠지만 너무 작네요.
다시 하겠습니다. 두분 준비하시고요..
신랑 오늘 밤을 생각하면서 다시 한번 크게 "지현아 사랑한다!"라고 외쳐주세요!!

.... 

에이.. 신부 목소리가 더 크네요. 오늘밤 신랑은 각오해야 할 것 같습니다.ㅎㅎ 오늘은 멀리 여행도 가고 하니까 이정도만 하겠습니다. ^^ 

 
# 신랑신부 행진 

자 이제 마지막으로, 오늘 하나가 된 신랑 신부가 행복에 가득한 신혼의 꿈을 안고 세상을 향해 첫걸을 내딛는 행진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두 사람의 멋진 시작을 위해 내빈 여러분들 중 노약자, 임산부 및 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빼고 모두 기립하셔서 힘찬 박수와 함성으로 축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 신부 행진!" 

이것으로 신랑 유광배 군과 신부 양지현 양의 결혼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갓 태어난 두 사람의 복된 새 가정을 위하여 더욱 깊은 관심과 사랑의 눈으로 지켜봐 주시고, 앞날을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석해 주신 하객 여러분들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계속해서 사진촬영이 있을 예정이오니, 사진을 찍으실 분들께서는 잠시 자리를 지켜 주시고, 하객 여러분들께서는 ( )층 에 마련된 피로연을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